스포츠

스포츠

흥국생명 '1위 축포', 여자배구 '탈꼴찌' 전쟁은 이제 시작!

 여자배구 정규리그 1위는 흥국생명의 조기 확정으로 막을 내렸지만, 아직 순위 경쟁이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다.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된 하위권 팀들 간의 '탈꼴찌'를 향한 치열한 싸움이 남아있다.

 

4일 현재 6위 페퍼저축은행(승점 32점·10승 22패)과 최하위 GS칼텍스(승점 30점·9승 23패)의 승점 차는 단 2점. 두 팀 모두 5위 IBK기업은행(승점 40점·13승 19패)을 추격하기에는 잔여 경기가 부족해 현실적으로 5위 도약은 어렵다. 이제 관심사는 어느 팀이 꼴찌를 면하느냐에 쏠린다.

 

6위와 7위, 두 순위 모두 봄 배구 진출에는 실패하지만, 페퍼저축은행과 GS칼텍스 모두 최하위로 시즌을 마감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

 

여자부 막내 구단인 페퍼저축은행은 창단 이후 3년 연속 최하위에 머물렀다. 올 시즌 역시 하위권에 그쳤지만, 창단 첫 두 자릿수 승수를 기록하는 등 구단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한 단계 발전했다는 점에서 6위도 충분히 의미 있는 성적이다. 페퍼저축은행 창단 멤버인 아웃사이드 히터 이한비는 "매년 한 계단씩 올라가고 싶다"며 탈꼴찌를 향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GS칼텍스는 비시즌 기간 주포 강소휘가 한국도로공사로 이적하며 전력 약화가 예상됐고, 실제로 5라운드까지 최하위에 머물렀다. 스테파니 와일러 등 주축 선수들의 부상 악재까지 겹치며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에이스' 지젤 실바를 앞세워 정규리그 막판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영택 GS칼텍스 감독은 지난 2일 현대건설전 승리 후 "꼴찌에서 벗어나 시즌을 마감하고 싶다"는 간절한 바람을 전했다.

 

현재 승점은 페퍼저축은행이 근소하게 앞서지만, 최근 분위기는 GS칼텍스가 좋다. 페퍼저축은행이 최근 3연패에 빠지며 후반기 4승 10패로 부진한 반면, GS칼텍스는 2연승을 달리며 후반기 8승 6패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리그 최저 리시브 효율(24.93%)을 기록 중인 페퍼저축은행은 고질적인 리시브 불안을 해결해야 남은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GS칼텍스는 득점 1위(877점)를 달리는 실바의 활약을 극대화하기 위해 국내 선수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두 팀은 오는 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6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이날 경기 결과에 따라 두 팀의 순위는 뒤바뀔 수 있다. 올 시즌 상대 전적에서는 페퍼저축은행이 3승 2패로 약간 우위를 점하고 있다.

 

흥미진진한 여자배구 '탈꼴찌 전쟁'의 최종 승자는 누가 될지, 7일 맞대결에 배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노랑풍선, 취향 따라 선택하는 맞춤 여행 제공

더욱 다양한 여행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기획전은 최근 여행 트렌드에 맞춰 세분화된 여행지를 다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이번 기획전은 동남아, 일본, 중국, 미주·남태평양, 유럽, 국내 등 인기 여행지뿐만 아니라 최신 숙소와 신규 취항한 항공 노선도 포함되어 있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한, 부산과 청주 출발 상품을 포함해 지방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유튜버 동반 여행, 크루즈 여행, 골프 여행 등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상품도 제공되어, 고객들의 개별적인 관심사에 맞는 맞춤형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서는 핫플레이스 방문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싱가포르 5일’ 상품이 눈길을 끈다. 이 상품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마리나베이샌즈' 57층 스카이바 방문을 비롯해, 플라우 우빈섬 생태 관광과 쿠킹클래스 체험 등 2030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일정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외에도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일본 ‘후쿠오카 3일’ 상품도 추천하고 있다. 이 상품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프리칸 사파리 체험을 포함하고 있어 어린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도심 속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일정이 특징이다.새롭게 오픈한 숙소를 중심으로 한 신상품도 주목할 만하다. ‘보홀 4·5·6일’ 상품은 2024년에 오픈한 코코트리 리조트에서 프라이빗한 숙박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올해 진에어가 신규 취항한 일본 이시가키 노선을 활용한 ‘이시가키 4일’ 상품도 마련되어 있다. 이 상품은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온천, 전통 문화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일본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신규 항공 노선, 새로 오픈한 숙소,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 등을 폭넓게 반영해 준비했다"며 "상시 운영되는 기획전 덕분에 고객들이 여행 시기와 취향에 맞춰 더욱 여유롭게 상품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번 기획전은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선택지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이번 기획전은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맞춤화된 여행 상품을 제공할 것이다. 여행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로, 고객들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특별한 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