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

독일 이적 좌절됐던 오현규, EPL 입성으로 만회하나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오현규(KRC 헹크)의 프리미어리그 진출 가능성이 급부상했다. 겨울 이적시장 마감을 앞두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풀럼이 그를 영입 후보 명단에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 공격수 영입을 노리는 풀럼의 최우선 타깃이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차선책으로 거론되던 오현규에게 예상치 못한 기회의 문이 열리는 모양새다.

 

풀럼의 영입 1순위는 네덜란드 PSV에서 활약 중인 미국 국가대표 리카르도 페피였다. 페피는 올 시즌 공식전 22경기에서 11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던 중이었으나, 최근 경기에서 팔 골절이라는 심각한 부상을 당해 최소 두 달간 결장이 불가피해졌다. 이 부상은 페피 영입 협상에 급제동을 걸었고, 풀럼의 시선은 자연스럽게 다음 선택지로 향하게 됐다.

 


이 상황에서 '디 애슬레틱'은 풀럼의 백업 옵션으로 오현규를 지목했다. 페피의 부상으로 협상 동력이 떨어진 풀럼이 오현규 영입으로 방향을 틀 수 있다는 분석이다. 이는 지난해 여름, 메디컬 테스트 문제로 슈투트가르트(독일) 이적이 막판에 무산되며 아쉬움을 삼켜야 했던 오현규에게는 설욕의 기회이기도 하다.

 

오현규는 분데스리가 진출 실패의 아픔을 딛고 소속팀과 대표팀에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왔다. 올 시즌 헹크에서 공식전 30경기 10골 3도움을 기록하며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고, 작년 9월 A매치 멕시코전에서는 1골 1도움으로 맹활약하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그의 꾸준한 활약이 프리미어리그 구단의 영입 레이더망에 포착된 것이다.

 


최근 소속팀에서의 입지 변화도 이적설에 무게를 싣는다. 자신을 신임하던 감독이 경질된 후 최근 두 경기 연속 벤치를 지키면서, 새로운 도전을 모색할 필요성이 커진 상황이다. 오현규의 새 출발 의지와 공격수 보강이 시급한 풀럼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질 수 있는 최적의 타이밍이다.

 

이적시장 마감이 임박한 가운데, 경쟁자의 부상과 소속팀 내 변화라는 변수가 오현규의 극적인 프리미어리그 입성으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만약 이적이 성사된다면, 그는 설기현에 이어 풀럼 유니폼을 입는 두 번째 한국인 선수가 된다.

 

먹고 자고 '트로트 공연' 즐기면 일본 도착

일 동안 초대형 크루즈선을 타고 일본과 대만을 여행하며, 선상에서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번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트로트 페스티벌이다. 김용빈, 남승민, 남궁진, 나상도 등 현재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기 가수들이 승객들과 함께 여정에 올라, 크루즈 내 대극장에서 생생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한다. 망망대해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색적인 공연은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핵심 요소로 작용한다.여행은 오는 5월 말 부산항을 출발해 일본 구마모토의 항구에 기항한 뒤, 대만의 기륭을 거쳐 인천항으로 돌아오는 5박 6일 일정으로 구성된다. 여정에는 11만 톤이 넘는 이탈리아 국적의 대형 크루즈 '코스타 세레나호'가 투입되어, 이동하는 동안에도 다채로운 시설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선 후 귀가 편의를 위해 수도권 등 주요 도시로 향하는 셔틀버스도 운영된다.특히 이번 상품은 크루즈 여행이 낯선 국내 여행객들을 위해 세심한 서비스를 마련했다. 다수의 한국인 승무원이 탑승하여 언어의 장벽 없이 선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한국어 안내방송과 메뉴판, 신문 등을 제공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선내에는 여행사 전용 안내 데스크를 별도로 운영하여 전 일정에 걸쳐 발생하는 문의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해 준다.1인당 기본요금은 2인 1실 기준으로 169만 원부터 시작하며, 여기에는 객실료와 항구세, 전 일정 뷔페 및 정찬 레스토랑 식사, 선상 공연 관람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기항지에서의 선택 관광은 별도의 비용으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원치 않을 경우 자유롭게 개인 일정을 소화하거나 선내에 머무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상품 출시를 기념해 조기 예약자에게는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8객실 이상 단체 예약 시 객실 등급을 상향 조정해 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스위트 객실 예약자에게는 선상 팁 면제, 무제한 음료 패키지, 전용 기항지 관광 등 약 100만 원 상당의 추가 특전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