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er

Enter

'얼짱시대' 박태준, 최수정과 극비 이혼! 800억 빌딩 매입에 숨겨진 '진실'은?

 웹툰 작가 박태준이 전처 최수정과의 이혼 사실을 직접 인정하며, 세간에 불거졌던 재산분할 소송설에 대해 단호하게 선을 그었다. 28일 OSEN 취재에 따르면, 박태준은 통화에서 "최수정과 이혼한 건 사실이다. 작년 초부터 이야기가 나왔고, 그해 8월 이혼 조정이 성립돼 서류 정리까지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일각에서 제기된 '재산분할 소송설'에 대해서는 "전혀 아니다. 소송이 아니라 협의이혼이며, 재산분할 소송은 없었고 서로 원만히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그간 침묵했던 이유에 대해서는 "굳이 알리고 싶지 않았다. 좋은 얘기도 아니고, 상대방에게 피해가 될까 봐 말하지 않았다"고 설명하며 전처에 대한 배려를 드러냈다. 10년간의 열애 끝에 2020년 결혼했던 두 사람은 4년 만에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이혼 사실과 함께 박태준의 막강한 재력 또한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박태준은 서울에만 최소 세 채의 빌딩을 소유한 것으로 알려져 '1천억대 건물주' 반열에 올랐다. 그가 대표로 있는 만화회사 더그림엔터테인먼트 사옥은 송파구 석촌역 인근에 위치한 지상 4층 규모 건물로, 시세는 100억 원대에 이르는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에는 그가 대표로 있는 제이스튜디오가 강남구 논현동의 고가 빌딩을 무려 800억 원에 매입해 화제를 모았다. 이 과정에서 약 685억 원의 대출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건물 가치는 여전히 수백억 원에 달한다. 여기에 지난 2020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200억 원대 빌딩까지 매입하며 그의 재력은 더욱 부각됐다.

 

박태준은 2009년 '얼짱시대'를 통해 얼굴을 알린 후, 웹툰 작가로 전향해 압도적인 성공을 거뒀다. 대표작 '외모지상주의'를 비롯해 '싸움독학', '인생존망' 등 수많은 인기작을 집필하며 국내 웹툰 시장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2020년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동시에 세 작품을 연재 중인데 인기 순위 1, 2, 3등을 모두 차지했다"며 "하루가 26시간처럼 바쁘다"고 밝혀 엄청난 작업량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웹툰 업계에 따르면 박태준의 연평균 수익은 10억 원을 훌쩍 넘어서는 것으로 알려져, 동료 웹툰 작가이자 건물주인 기안84보다 훨씬 뛰어난 규모의 재력을 자랑한다.

 

서울이 '케데헌' 게임판? 스탬프 모으고 레어템 득템 기회

는 특별한 여행이 시작됐다. 서울관광재단은 28일부터 '케데헌'에 등장했던 서울 명소와 음식을 직접 체험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서울 트립 헌터스 스탬프투어'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케데헌'은 단순한 흥행작을 넘어, N서울타워, 북촌한옥마을,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 한강공원, 명동거리, 롯데타워 등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들을 전 세계에 각인시켰다. 또한 설렁탕, 핫도그, 김밥, 컵라면 등 한국의 소박하지만 정겨운 음식들까지 '케데헌'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며 글로벌 팬덤의 성지순례 코스로 부상했다. 이번 스탬프투어는 이러한 '케데헌'의 영향력을 서울 관광 활성화로 연결하려는 서울관광재단의 야심찬 기획이다.'서울 트립 헌터스 스탬프투어'는 서울 시내 8곳의 주요 관광정보센터에서 운영된다. 서울관광플라자 관광정보센터, 명동 관광정보센터, 인천공항 관광정보센터, 김포공항 관광정보센터, 광화문 관광안내센터, 동대문 관광안내센터, 송파 관광정보센터, 북촌 움직이는 관광안내소에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각 장소에서 미션을 수행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며, '케데헌'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미션 수행을 통해 스탬프를 모은 참가자들에게는 풍성한 서울 굿즈가 선물로 주어진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서울 트립 헌터스' 인증 뱃지가 증정되며, 스탬프 수량에 따라 미니 노리개, 특별판 디스커버 서울 패스, 호작도 키링, 손수건,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 소장 가치 높은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모든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를 위한 최종 기념품과 음식 체험 관련 특별 미션 기념품은 명동 관광정보센터와 광화문 관광안내소에서만 수령 가능하다. 이는 여행의 즐거움과 더불어 서울을 기억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이번 '서울 트립 헌터스 스탬프투어'는 글로벌 콘텐츠의 파급력을 활용하여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이다. '케데헌' 팬들은 물론,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탐험하고 싶은 모든 여행자들에게 이번 스탬프투어는 잊을 수 없는 서울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