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

MLB 심판들이 이정후만 노렸다?... 한국인 타자 울린 '황당 판정' 전격 공개

 메이저리그(MLB)가 자동투구판정시스템(ABS) 도입을 본격화하면서 그동안 논란이 됐던 심판 판정 오류로 인한 피해가 줄어들 전망이다. 특히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 선수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MLB 사무국은 지난 16일(한국시간) 올스타전에서 처음으로 ABS를 시범 도입했다. MLB는 이미 2021시즌부터 마이너리그에서 이 시스템을 테스트해왔으며, 2022년부터는 트리플A 경기에서도 활용 중이다. MLB.com에 따르면 MLB 공동 경기운영위원회는 올 시즌 후반기 중 2026시즌 ABS 정식 도입 여부에 대한 최종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후는 올 시즌 초반부터 몇 차례 석연치 않은 심판 판정으로 불이익을 겪었다. 지난 4월 26일 텍사스 레인저스와의 경기 9회 말, 선두타자로 나선 이정후는 좌완 투수의 시속 94.5마일(약 152.1km) 강속구에 얼굴을 맞을 뻔한 위험한 상황을 겪었다. 그는 반사적으로 몸을 피하며 가까스로 쓰러졌고, 공은 방망이에 맞고 파울이 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심판진은 파울이 아닌 스윙으로 판정해 헛스윙 삼진을 선언했다. 중계방송에서는 '딱'하는 소리가 들릴 정도였고, 느린 화면으로 봐도 배트에 공이 맞은 것으로 보였지만 판정은 번복되지 않았다. 경기 후 이정후는 드물게 판정에 대한 불만을 공개적으로 표출했다. "피하면서 방망이가 나간 상황이라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한다. 그래서 파울인지 아닌지 리뷰를 요청했지만, 심판이 이미 삼진을 선언했기 때문에 판독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며 "상식적으로 손에 맞았다면 내가 뒹굴고 있었을 것이다. 바로 타석 준비를 할 리가 없다. 더 이상 할 말이 없다"라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약 한 달 후인 5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전에서도 이정후는 미심쩍은 판정에 피해를 봤다. 1회 첫 타석에서 마이클 킹의 바깥쪽 높은 스위퍼에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았으나, MLB.com 게임데이 확인 결과 해당 공은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난 것이었다. 이후 이정후는 2구째 체인지업을 공략했지만 3루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같은 경기 6회 초 득점권 찬스에서도 논란의 여지가 있는 판정이 나왔다. 3-0으로 유리한 볼카운트를 만든 이정후는 4구째 싱커가 바깥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보고 방망이를 거뒀으나 심판은 스트라이크를 선언했다. 다행히 이정후는 5구째 싱커를 공략해 내야안타를 만들며 아웃은 면했지만,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난 공에 스트라이크 콜이 나온 것은 경기 흐름을 끊는 석연치 않은 판정이었다.

 

이처럼 이정후는 이미 여러 차례 '사람 눈'의 한계로 인한 오심에 피해를 봤다. ABS 시스템이 도입되면 이정후뿐만 아니라 모든 메이저리거들이 더 이상 억울한 판정에 고개 숙이지 않아도 되는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계의 정확한 판정은 선수들이 실력으로만 승부할 수 있는 공정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서울에서 1시간! 최고의 여름 액티비티, 가평 르푸앙

상레저가 올여름 최고의 피서 선택지로 각광받고 있다. 짜릿한 레포츠와 함께 쌓인 스트레스와 피로를 한꺼번에 날려버릴 수 있어 가족, 친구, 연인 모두에게 인기다.최근 전국 곳곳에 위치한 수상레저장은 단순한 물놀이 공간을 넘어 다양한 액티비티뿐 아니라 카라반 캠핑, 카페, 바비큐장 등 부대시설을 갖춘 멀티 플레이스로 진화하고 있다. 가평, 홍천, 완주, 공주, 창녕 등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수상레저 프로그램과 체험 활동을 제공해 데이트 코스는 물론 가족 휴가지, 친구들과의 여름 추억 여행지로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특히 서울에서 1시간 이내로 접근 가능한 가평 르푸앙 수상레저는 가평군 청평면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교통 이용 시 청평역 또는 청평터미널 하차 후 택시로 쉽게 이동 가능하다. 무료 픽업 서비스도 운영 중이라 접근성이 뛰어나다. 르푸앙에서는 플라이피쉬, 허리케인, 바나나보트 등 최신 수상 놀이기구 14종과 대형 워터 슬라이드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야외 대형 수영장, 샤워실, 매점, 카페, 바베큐장 등 쾌적한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르푸앙은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 초보자를 위한 강습도 진행하며, 중급 이상 라이더는 자유롭게 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다. 수상스키는 몸의 유연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물 위에서 느끼는 속도감과 자연의 청량함이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 전환에 탁월한 효과를 내는 스포츠다.특히 80세인 홍영순 씨가 수상스키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례는 수상레저가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 건강하고 즐거운 취미를 찾는 사람에게 수상스키는 매력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또한 가평 르푸앙 수상레저는 가족, 연인, 친구, 단체 방문객 모두가 편안히 머물 수 있도록 로맨틱한 캐빈부터 이색적인 카라반까지 다양한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다. 모든 객실에서 청평호수를 조망할 수 있어 도시 생활의 답답함과 피로를 잊고 여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물놀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1박 2일 코스 여행에도 적합한 이곳은 여름철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물의 시원함을 만끽하며 잊지 못할 여름 추억을 만들기에 완벽한 장소다. 폭염 속에서도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내고자 한다면, 가평 르푸앙 수상레저장에서 짜릿한 수상 레포츠와 편안한 휴식을 동시에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