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정치

가로정치

"윤통 명예 반드시 지킨다"... 홍준표 '폭탄 선언'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웃음 참기 실패' 장면을 두고 "오만은 패배를 부른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이는 민주당 지도부가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시장의 과거 발언 영상을 보며 웃음을 터뜨린 상황에 대한 반응이었다.

 

문제의 영상은 홍 시장이 지난해 9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올린 것으로, "탄핵당한 당은 차기 대선을 포기해야 된다. 그건 막을 수가 없다"고 말하는 내용이다. 한준호 민주당 최고위원은 이 영상을 공개하며 국민의힘을 향해 "가뭄에 콩 나듯이 옳은 말을 하는 홍 시장의 발언"이라고 꼬집었다. 이에 이재명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지도부는 웃음을 참지 못했고, 이 장면이 언론에 포착됐다.

 

홍 시장은 자신의 온라인 소통 채널 '청년의꿈' 청문홍답을 통해 이 상황에 대해 "오만은 패배를 부른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는 여권의 유력 대권주자인 홍 시장을 향한 민주당의 견제에 대한 강경 대응으로 해석된다.

 


한편, 홍 시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윤석열 전 대통령과 선을 긋기보다는 열린 마음으로 윤석열 정신을 포용해달라'는 청문홍답 글에 "윤통(윤 전 대통령) 명예는 반드시 지키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그는 '윤 전 대통령과 선을 긋겠다'는 발언에 대해 "윤통과 전혀 다른 새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표현"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홍 시장은 SNS를 통해 "정쟁과 갈등의 상징이 되어버린 헌법재판소를 폐지하고 대법관을 4명 증원해 대법원에 헌법 재판부를 신설하자"고 주장했다. 이는 대선 경선을 앞두고 헌재의 윤 전 대통령 파면에 비판적인 강성 보수 지지층을 겨냥한 발언으로 분석된다.

 

홍준표 시장은 오는 11일 퇴임식을 마친 후 14일 서울 여의도에서 대선 출마 선언을 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6일 SNS를 통해 "화요일 퇴임 인사 다니고, 목요일은 시의회에 퇴임 인사하고, 금요일은 대구시청 직원에게 감사 인사를 할 예정"이라며 주중 시장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홍 시장의 대선 출마 선언을 앞두고 여야 간 신경전이 더욱 격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탄핵 이슈와 헌재 개편 주장 등을 통해 보수 지지층 결집을 노리는 홍 시장의 행보가 향후 정치권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흑백요리사'도 반한 괌 최고의 미식 호텔은 바로 여기

. 2020년 문을 연 '더 츠바키 타워'는 개관 초기부터 '미식 경험'을 호텔의 핵심 정체성으로 삼고, 다이닝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해왔다.호텔의 미식 철학을 대표하는 공간은 메인 뷔페 레스토랑 '까사 오세아노'다. 이곳은 조식부터 석식까지 전 시간대에 걸쳐 괌 전통 요리는 물론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저녁 시간에는 와인과 맥주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파격적인 서비스로, 높은 수준의 미식 경험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의 발길까지 사로잡으며 괌의 대표 다이닝 명소로 입지를 굳혔다.이러한 노력은 권위 있는 수상을 통해 객관적인 인정을 받았다. 더 츠바키 타워는 괌 최대 일간지가 주관하고 지역 주민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Pika’s Best' 어워드에서 3년 연속 '괌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현지 커뮤니티로부터 높은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음을 증명하는 결과다.특히 다이닝 부문에서의 성과는 독보적이다. '까사 오세아노'는 4년 연속 '베스트 브런치'와 '베스트 뷔페' 부문을 석권했으며, 이탈리안 레스토랑 '밀라노 그릴 -라 스텔라-' 역시 '가장 로맨틱한 레스토랑'으로 이름을 올리며 미식 명가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다.더 츠바키 타워의 이러한 행보는 단순히 좋은 음식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미식을 하나의 완전한 콘텐츠로 기획하는 장기적인 전략의 일환이다. 과거 '흑백요리사' 시즌1 방영 당시, 최현석 셰프와 협업하여 괌 현지 식재료를 활용한 독창적인 메뉴를 선보인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는 방송의 화제성을 호텔의 미식 경험과 성공적으로 연결시킨 전략적인 시도였다.호텔 측은 미식이 여행 경험을 결정짓는 핵심 요소라는 판단 아래, 괌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미식의 순간을 선사하기 위해 콘텐츠를 꾸준히 강화해왔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더 츠바키 타워만의 독자적인 미식 세계를 더욱 공고히 구축하며 괌을 대표하는 미식 랜드마크로서의 역할을 이어갈 계획이다.